본문 바로가기

전해철 나이 학력 고향 군대는? 차기법무부장관 후보

by 행복한플라비 2019. 10. 15.
반응형


차기 법무부장관의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인물이죠 전해철은 우리나라의 법조이자 정치인입니다.

그는 62년 호랑이띠로 올해 58세이며 고대 법학과 출신입니다.

육군 중위 만기전역자로 천주교가 종교이지요 2선의원이며 경기 안산시 상록구 갑 이 지역구입니다. 

울나라의 제19대~20대 국회의원으로, 소속 마땅은 더불어민주당이며 지역구는 안산시 상록구 갑 지역입니다. 



국회의원이 되기 전인 참여정부 시절에는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낸 적이 있지요. 2016년 8월 22일에는 민주당의 경기도당 위원장으로 당선돼 민주당의 인천대당 위원장으로 당선된 박남춘 의원과 같이 추미애 지도부의 경기도 + 인천광정말 권역 대표 최고위원을 맡았습니다.



대표적인 친문 핵심 정치인 중 한 명으로 손꼽힙니다.



1962년 전남 목포시에선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사범학교 출신으로 6.25. 때 평양에선 월남하여 목포에 정착하였답니다. 목포에선 대성초등학교와 영흥중학교를 졸업했어요.




중학교때 갑자기 가세가 기울어 마산에선 직장생활하던 형에겐 맡겨졌습니다. 그래서 당시부터는 경남 마산에선 자라네요. 한 학년에 600여명이었던 고등학교에 호남 출신 학생은 그를 포함해 단 2명이었습니다. 원래 혼자인줄만 알았는데 2학년에 



올라가보니 한명이 더 있지요는 것을 알았습니다고 합니다. '전라도 사투리'를 쓴다고 놀림을 받았던 그는 당시부터 지역관심이 정말 소이가 없으며 폐해가 심하다고 추산했어요.


1981년 마산중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추산대학교 법과대학에 입학했어요. 1985년에 고대법대를 졸업하였고 1987년 제29회 사법고사에 합격하였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