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나 나이 본명, 키 몸무게 혈액형과 고향, 학력은?

by 행복한플라비 2019. 7. 13.
반응형


루나의 본명은 박선영으로 93년생 올해 25세입니다.

고향은 경북 문경시인데요 161cm 44kg A형이랍니다.

최종학력은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에 다니고있는 대학생이지요 ^^ 



14살 당시 교회를 가던 도중 SBS의 예능 "진실게임"에 참석하여 성숙한 웨이브 솜씨를 보여주었고, 그 웨이브 실력으로 인하여 SM 엔터테인먼트에 섭외 되었습니다. 즉 춤으로 입사하여 메인보컬이 된 것 입니다. 단 팀 내에선은 댄스 엘리트인 빅토리아가 있기 때문에 부각이 되지 않기도 합니다. 실제로 메인댄서인 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단 루나의 댄스 실력은 빅토리아와 비교 선상에 세우는 게 불가능합니다. 빅토리아는 타고난 유연성과 많은 체구, 전문적인 춤 강습을 11년 동안 받았지만 루나는 체구 자체가 작고 춤 강습을 받은 것이 회사 연습생 생활 당시가 전부였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동작이 크고 정확하지만 춤선 등의 여러가지 테크닉은 부족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2019년 라디오스타에 참석하여 자신이 메인댄서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아마 더블 메인댄서 체제가 되었거나 루나 자신이 착각했을 수도 있습니다.



리라아트고등학교에 보컬 특기로 전체 수석 입학 후 보컬 동아리 

회장까지 겸할 정도로 노래를 잘합니다. 나이답지 않은 곡 해석력과 무대 매너, 많은 성량이 장점입니다.

음색이 청량합니다.  음역대가 넓기 때문에 높은 음역대의 노래도 자연스럽게 표현합니다.

초기에는 고음 파트를 막 지르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는 의견이 있었지만 연습을 통하여 고음 처리에 상당히 능숙해졌습니다. 복면가왕에선은 보다 성장한 가창 실력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꾸준한 보컬 연습이 그 이유인 듯 합니다. 





"You are my destiny" 독창만 봐도 감정 조정과 고음 처리, 성량 등이 처음으로 곡을 녹음했던 2009년보다 더 많이 호전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연차가 쌓이고 노련해져서 고음을 부드럽게 가성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성으로 고음을 처리하는 것도 잘하지만 목소리가 워낙 예뻐서 

고음보다는 애드리브로 가성을 곁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