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비 군대 나이 학력, 놀라운 저작권수입 및 고향은?

by 행복한플라비 2020. 3. 28.
반응형




우리나라의 래퍼이네요. 6인조 보이파 빅스의 멤버이며, main래퍼를 맡고 있네요.

그는 서울출신으로 183cm 64kg이 랍니다. 아직 군대는 다녀오질 않았으며 잠실중,고를 거친 후

호원대 뮤지컬 학사를 거쳐 백석대 대학원 실용음악 석사길을 밟고 있구요.

2012년 빅스 싱글 앨범 SUPER HERO로 데뷔했다네요. 활동명은 라비{RAVI}이고 힙합래퍼이자 독립 레이블 <그루>블린{GROOVL1N}의 소속사 대표이네요. 라비는 '홀리다, 매료되다'라는 뜻이 담겨있네요. 처음부터 그의 가명이 라비로 정해진 것은 아니고 소속사에서 그에게 준 가명은 푸키였으나 자의지로 라비라는 가명을 <선택>했다네요고 해요.김푸키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한마디는 '욕심' . 자신을 움직이게 하는 것 같다며 잘 하고 싶은 욕심을 예로 들었는데요. 라비라는 나무가 성장하는 데 있어 그 출발점이 빅스이기 하여서 빅스를 자신에게 있어서 뿌리라고 추측해요.

다들 캐릭터가 확실해서 다양하기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니까 팬들도 좋아하는 것 같다며 6명이 함께라서 좋은 건 항상 북적북적해서 활동하는 데 외롭지도 않기도 하고, 본인의 부족한 부분을 다른 멤버들이 채워준다고 해요.


하루 일과에서 제일 공을 들이는 시간이 옷 고르기다. 보통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하는 편이지요. 모자, 액세서리, 신발까지 다 스타일 링해야 하는 만큼 집중력이 소요한 순간이라서. 미처 추측을 못하고 잠들어버려서 다음 날 아침 고통한 때가 있네요고, 남자로서 제일 멋있는 [나이]를 20대 후반이라고 추측해요. 당시는 본인에 실력에 대한 자부심도 더 커져 있을 것 같고 인간적으로도 깊이가 더해져서 멋있는 사람이 되어 있을 것 같다고 좋은 사람을 만나서 최고의 러블리를 하고 있으면 좋겠다면서 본인에 20대 후반이 기대된다고 말했다네요.

시스터 콤플렉스로 대박 유명해요. 어느 정도냐면 아이돌 데뷔 전 장래희망이 여동생을 지켜주는 경호원이었을 정도기도 하군요. 유년기 시절 기억이 거의 없는데도 2살때 동생이 태어난 걸 기억할 정도로 동생을 많이 러블리해요. 같은 파 멤버인 홍빈이 데뷔 전 연습생 시절의 사진 두 장을 공개한 적이 있는데 당시 연습생 생활로 인해 집에 거의 가지 못하던 정경에 여동생이 깜짝 방문을 하자 라비가 울음을 터뜨리며 동생을 부둥켜 안고 있는 사진이었는데요. 지켜보던 홍빈도 뭉클했을 정도로 동생에 대한 마음이 애틋해요. 방송에서 동생에 대한 언급이 나오면 자주 눈물을 글썽이는군요. 심지어 동생 유학도 자기 돈으로 직접 보내줬을 정도기도 하군요.




2015년 6월 Mnet SHOW ME THE MONEY 4에 참가했다네요. 결과는 2차 예선 탈락.

2015년 8월 17몇몇터 멤버 레오와 함께 빅스의 유닛 빅스LR로 활동해요.


2016년 7월 14일 솔로곡 {DamnRa} 곡과 뮤직비디오 가 나왔답니다. 가사에서 "여자들을 깎아내리는 가사로 반응을 바라는 래퍼들 싸그리 ㅈ까 잡솨"라는 벌스로 <여성> 비하적 가사를 쓰는 래퍼들을 디스하였네요. 심지어 2014년인 3년 전에는 바비가 출발한 아이돌 디스전이 한창일 때도 하지 말라는식의 믹스테입을 냈네요. 다만, 바비가 출발한 아이돌 디스전은 현재는 대수롭지 않게 여겨지는 듯해요. 사적인 자리에서는 원만한 사이인 듯 보입니다.


빅스 내에서 main래퍼를 맡고 있는 만큼 랩 실력이 뛰어나며 랩 메이킹에도 뛰어나다. <미국> 아이돌 파 출신 음악꾼인 채드 퓨처의 앨범 랩 피처링에 참여해 이슈가 되었는데 말이죠. 심지어 10년 후 본인에 모습을 래퍼, 작곡가로서 대형 성과를 거두어 최고의 자리에 있을 것이라 포부를 밝혔군요.


2017년에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정식 데뷔도 하고, 호주에서 열리며 국내 힙합과 R&B를 이끌어가고 있는 박재범, 자이언티, 로꼬, 헤이즈 등의 음악꾼들이 참여하는 힙합 콘서트 '랩Bit쇼'에 참가했다네요.


빅스 내에서 리드댄서를 맡고 있는데 main댄서인 엔이 현대무용이 주라면 라비는 힙합, 스트릿 <장르>에 더 맞다고 볼 수 있네요. 엔과 혁과 함께 주로 동선 앞쪽에서 안무를 추는 멤버 입니다.

2018년 상반기 기준으로 아이돌 저작권 3위에 해당할 정도로 다량의 자작곡을 가지고 있네요. 2019년 상반기까지 순위 킵 중이라고 해요. 현재 2020년에는 작곡수 2위라고 해요.

대략적인 금액은 10억원대 언저리로 알려져있습니다.

레오, 혁, 엔과 함께 빅스 내에서 작사작곡을 할 줄 아는 멤버로 스무 살 때부터 제대로 곡을 쓰기 출발했다네요고 해요. 작지만 녹음실에 자신만의 공간이 생겨서 더 열심히 하고 있네요는 듯해요. 확실한 스타일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힙합과 알앤비를 중심으로 그 안에서 다양성을 추구하는 음악을 만들고 싶어 해요. 빅스 음악 중 라비가 랩메이킹, 작사, 작곡 등에 참여하지 않은 곡은 빅스의 두번 째 싱글 서명곡 'Rock Ur Body'밖에 없네요.

레오와 함께 빅스의 유닛 빅스LR의 멤버인데, 서명곡, 수록곡들이 송두리째 이 둘의 자작곡이네요. 자세한 해명은 빅스LR 항목 참조. 같은 소속사 후배이자 걸파인 구구단의 미니 2집 Act.2 Narcissus의 수록곡 '미워지려 해'를 작사 및 작곡했다네요. 후배 보이파 비아이지의 건민과 희도의 유닛 활동곡 'Don't worry'를 작사 및 작곡했다네요.

2017년 8월 26일 기준으로 2017년에만 피처링을 배제하고도 3번이나 음반을 냈네요. 솔로 데뷔 리얼라이즈, 빅스 완송두리째 활동 도원경, 유닛 빅스LR 활동 Whisper. 참고로 여기서 언급된 음반엔 송두리째 라비의 자작곡이 수록되어있네요…! 거기다 아직 공개하지 않은 자작곡들도 많이 있는 듯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