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나라 나이 키 학력 몸무게 혈액형 등 기본정보

by 행복한플라비 2019. 11. 19.
반응형


울나라의 배우이자 음악꾼인 그녀!

81년생인 그녀는 올해 39세로 최고 동안미모를 자랑하고 있어요.

163cm 42키로 A형으로 알려져있지요

중앙대 연극영화과 출신이 랍니다.



장나라는 이름은 본명이자 순우리말 이름. 중국에서 활동할 때는 张娜拉{장나랍}라는 표기를 적용해요.


부친{주호성}와 성이 달라서 가명이라는 의혹시이 있었으나, 부친이 가명이네요. 부친을 사극 매니아 혹시는 40대 이상의 연령층에게는 1990년 방송된 인기 사극 ‘그룹천무’의 한명회로 기억되며, 역대 한명회 중 최고로 꼽는 이들도 많아요. 다만 그룹천무의 한명회 외에는 대형 족적을 남긴 공중그룹 작품은 없었고, 따라서 주호성이 장나라의 데뷔에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네요는 썰은 사실이 




아니랍니다. 오히려 장나라의 데뷔 후에 주호성이 알려질 정도였네요. 심지어 그녀의 오빠 장성원 또한 연기자로 제4공화국에서 박지만, 용의 눈물에서 효령대군 역할로 나왔는데요~



2010년 중국의 화가대학교{華嘉大學校} 실용연기학과 부교수로 임용, 이제 교수님이네요.


2000년대 중반부터는 중국 무대 위주로 활동한 관련으로 상대적으로 울나라에서 이뤄낸 성과들이 가려진 측면이 많은데, 사실 연기와 음악 2가지를 송두리째 잡은 몇 안되는 연예인 중 한명입니다



여담으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는데 입학 시기가 데뷔 전이네요. 특례입학이 




아니라 당당히 수능과 실기를 보고 2000학번으로 입학했다네요고 해요.



명실상부한 장나라의 시대. 장나라의 최전성기. 서명 롤로 시청률 40%를 넘긴 드라마, 2002년 양대 지상그룹인 KBS, MBC의 가요대상 대상을 수상한 음반, 당시 역대 여배우 최고 출연료 신문서를 세운 영화, 수십개의 최고가 CF, 톱음악꾼들의 전쟁터 게릴라 콘서트 관중 동원 1집 때 도전했는데도 god에 이은 역대 2위 문서. 굵직한 것만 이 정도다. 그가 데뷔한 2001년부터 2000년대 중반까지는 가히 장나라의 시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네요.




2001년 5월 2일 1집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로 데뷔했다네요. 이후에 밝은 컨셉으로 음반과 드라마를 성공시킨 것과 달리 약간 섹시 컨셉이라 방송에서 데뷔곡 이야기만 하면 본인이 매우 쑥스러워해요. 그래도 같은 시기에 데뷔한 여자 솔로 음악꾼들 중에서는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했다네요.



이후 대망의 뉴 논스톱에 출연하면서 비로소 본인의 매력인 귀여움과 더불어 어리버리함이 드러남과 동시에 양동근과 커플링을 이루며 소위 '구리버리' 클럽으로 남성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크게 얻네요. 뉴논스톱의 성공으로 그녀는 가히 장나라 신드롬이라 불리며 전설을 만들었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전체 연령층의 지지를 받은 몇 안되는 스타였네요. 극 중 양동근이 입대하고 장나라가 펑펑 우는 회차가



 울나라 시트콤 역사상 최고 시청률인 39.3%를 문서했다네요. 이 때 지성과 함께 음악캠프의 이행을 맡기도 했다네요. 참고로 장나라의 성공으로 인해 이후 해체되는 1세대 아이돌들의 연기겸업이 촉발되었는데요. 현시점의 아이돌들이 가는 루트를 개척한 셈. 특히나 여자연예인으로서는 성공한 멀티엔터테이너의 선두주자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