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비 학력과 공고출신 이유, 나이 고향은?

by 행복한플라비 2019. 11. 13.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객 겸 화가 겸 유튜브 크리에이터. 84년생인 그는 올해 36세로 서울출신이랍니다. 

그녀의 학력은 단국대학교 추측문화예술대학원으로 알려져있답니다.

사실 그녀는 공고출신으로 알려져있죠 그 부분엔 어린시절 교통사고로 인해

오랜 병원생활로 내신이 낮아 어쩔 수 없이 공고진학을 하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2006년 타이푼의 메인보컬로 데뷔했답니다. 본명은 권지안{權志晏}이군요. 솔비는 2012년 첫 개인전을 발족으로, 2015년 음악과 미술을 결합한 '셀프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펼치며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융합 장르를 선보이며 아트테이너 down 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이를 인정받아 2018년엔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처음 신설된 아트테이너 부문에서 당당히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2008년 솔로 음반 'Do it'으로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섰다. 같은 해 연기도 병행하며 연극과 뮤지컬 등에서 주시를 받았습니다. 이후에도 1년 마다 음반 및 앨범을 발매하며 꾸준하게 음악을 해왔는데요



2008년엔 MBC 쇼! 음악중심 7대 MC로 활약했으며,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서 고정 출연을 하며 예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답니다.당시 리즈 시절이었던 우리 결혼했어요에도 출연하여 솔비(-)앤디 커플로도 인기세를 얻었다. 그러나 각종 루머에 시달리며 극심한 슬럼프를 겪었고, 2010년 치유 목적으로 미술을 발족했답니다. 이후 화가로 변신했답니다. 솔비 대신 본명인 권지안의 




이름으로 2012년 첫 개인전을 열며 화가로서 첫 발을 내디뎠고, 현재까지 화가로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답니다. 미술계에서도 솔비가 펼치고 있는 개념과 철학을 인정하는 분위기랍니다.



미술에 전념하며 방송을 3년 정도 쉬었지만, 음악 활동도 꾸준히 이어갔다. 2014년엔 가명인 솔비 대신 본명인 권지안으로 앨범 '상큼한 아이스크림 같은 나는 31'을 선언하면서 그간의 음악과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답니다. 심지어 가객 솔비와 화가 권지안이 협업한 '셀프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장르를 만들며 '음악을 그리는 작업'을 시도했답니다. 그 발족은 2015년 'Trace'의 '공상'부터다. 이후 2016년 '블랙스완', '직지 코리아 국제 페스티벌' 초청작가, 2017년 '하이퍼리즘(-)레드', 2018년 '하이퍼리즘(-)블루'까지 총 다섯 작품을 선언했답니다.



특히 솔비는 '하이퍼리즘'{정보와 콘텐츠의 홍수로 인해 현대인들의 욕망과 높아진 기대치들이 해소되지 못할 경우 반대로 이번 상대적 박탈감, 상실감 등의 부작용이라는 시대적 현상을 솔비가 정의한 용어}라는 신조어를 만들며 현대인의 




우울과 상처에 대하여 작품으로 표현했답니다. '하이퍼리즘(-)레드'는 여성의 상처를 주제로 KBS 2TV 뮤직뱅크에서 집단격적인 '레드' 퍼포먼스를 펼치며 신선한 충격을 안기기도 했답니다.



'다양성 가요계' 솔비가 쏘아 올린 작은 공 2018년 3월 '하이퍼리즘(-)블루'의 '클라스' 앨범을 본인 유튜브채널에만 공개하는 등 별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