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망의 효과, 실로 엉첨납니다. 꼭 챙겨드세요

by 행복한플라비 2020. 8. 12.
반응형




안녕하십시오? 최근에 제가 해파리 냉채 를 해먹었네요. 

첨엔 배울때 <피망>이랑 게맛살을 

넣고 해파리 무침 하는걸 배웠는데, 

급  <피망>효과 이 궁금해지지 말이죠^0^ 

그리하여, <피망>효과 에 대하여 오늘 한번 

알아보려고 하네요.. 


<피망>효과 첫번째 는,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지요. 

<피망> 100g 에 25kcal 로 저kcal 식품이 

라고 하네요.. 또한, '칼륨'이 아주 다량 들어 

있어서 '나트륨'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식이섬유'도 아주 다량 들어있어서 변비예방 

또는 장운동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하지요.

두번째는 는,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피망>은 파라진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파라진 

이 혈액이 응고되는것을 막아주고, 원활하게 

순환되게끔 도와준다고 하지요. 

또한, '칼륨'이 다량 들어있어서 '나트륨'배출을 

간편하게 해줌으로써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서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 등 성인병예방 

에도 여러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3' 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시다. 

<피망>에는 피코펜이란 항산화성분이 다량 

들어있어서 비타민C가 다량 들어있어서 




혈액 순환도 원활하게 해주고, 몸속에 안좋은 

활성산소도 없애주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4' 는, 피부미용 또는 '노화'방지에 좋다고 

하지요. <피망>은 베타카로틴 과 비타민C가 

다량 들어있어서 멜라닌 색소를 억제시켜주고 

기미,주근깨 등 잡티 등 미백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지요. 

또한,몸속의 활성산소를 없애주므로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하네요.. 

5' 는, 눈'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피망>에는 안구'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가 

다량 들어있어서 "눈 질환" 또는 시력 저하 

를 예방해주고, [야맹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여섯번째는, 소화불량을 개량시켜 줍시다. 

<피망>은 고추와 비슷한 성분이 들어 있어서 




소화도 잘되고 소화력이 약한 분들한테 

좋은 식품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피망>효과 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앞으로 다변한 요리를 사용해서 <피망>의 

효과 을 직접 느껴봐주시면 좋으실 것 같습 

니다. 더운 여름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면서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