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상아 나이 학력 키 고향과 배우로 걸어온길 딸 윤서진

by 행복한플라비 2020. 2. 20.
반응형


원조 여신으로 불리우는 한국의 배우 이상아는 1984년 중학교 1학년 때 "KBS" 드라마 '산사에 서다'로 연기자 데뷔하여, 80년대 후반~90년대 초반 하이틴 스타로 이름을 날렸답니다. 72년생인 그녀는 올해 49세로

서울 용산 출신이지요. 160cm 45kg B형으로 알려져있으며

서울예대 방송연예과 출신이며, [국가]생전강의진흥원에서 미용학을 추가로 전공하였지요





2000년생 딸 윤서진은 엄마를 닮아 아름DOWN 미모를 뽐내는 인플루언서이지요.

무튼 이상아는, 1970년대, 80년대는 정말로 과연질로 대변되는 검열의 시대였답니다. 그리하지만 이 와중에도 당시 10대들은 암암리에 테이프나 LP, 영화등을 소비하면서 문화 소비층이 되었고 이런 트렌드에 80년대 중후반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가 이상아였답니다. 당시 남자 중[고생]들의 일명 3대 여신이던 오줌 마르소, 브룩 쉴즈, 피비 케이츠의 대항마로 떠오른 한국 책받침 스타 여배우가 이미연과 이상아였답니다.

그리하지만 그녀는 어릴 적 연기 인생에 시련이 많았는데, 1985년 영화 '길소뜸'에서는 당시 중2였는데 임권택 PD의 협박으로 미성년자 베드신 및 알몸 노출씬을 찍었다고 합니다.

이후 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하이틴 스타로서 대짜배기 인기를 얻으며 이름을 날리게 된답니다. 1970년대에는 이영옥, 임예진, 강주희 등이, 이후 이상아와 비슷한 시기에는 강수연과 조용원, 최수지, 김혜수, 하희라 등이 하이틴 스타로 크게 활약을 했어요.




이후 영화 '비오는 날의 수채화', '너와 나에 비밀일기'를 비롯해 특히 "대학생"들한테 대짜배기 인기를 끌었던 <MBC> 드라마 '마지막 승부'에 출연하면서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아이돌 스타 못지 않게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가지각종 광고에 등장했어요. 1997년 동갑내기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했으나, 1년 뒤 이혼해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어요. 그 후 방송활동이 뜸했어요가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와 "SBS" 아침 드라마 '순결한 당신' 등으로 복귀하였답니다가 다시 활동이 뜸해졌습니다. 이 시기에 성형외과 코디네이터로 근무했어요는 루머가 들리기도 했으나, 나중에 본인이 '병원 광[고모]델로 활동했을 뿐 방송계를 떠난 것은 아니었다'라고 해명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