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우 김정현 나이,군대,학력,키,혈액형 등 기본사항 정리

by 행복한플라비 2020. 2. 3.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인 김정현은 90년생 올해 서른입니다.

부산이 "고향"인 키는 183의 훤칠한 키에 "혈액형"은 A형으로

알려져있찌요 한예종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한 그의 종교는

개신교로 알려져있답니다.


그는 일찍이  군대를 마쳤는데요 21살때 육군 조교로 복무...ㄷㄷㄷ

하였습니다고 합시다! 군필 연기자는 언제나 환영~


연극 무대와 단편 영화로 실력을 쌓아 가던 중에 2015년 5월 5일 첫 장편 영화 <초인>{감독 서은영}으로 데뷔했답니다. 첫 작품인 만큼 그에게 특히 남다른 의미를 안겨주었습니다. 이 영화로 부일영화상과 춘사영화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독립영화계의 '가장' 핫한 배우로 유명했답니다. 청춘성장로맨스 영화 <초인>은 말썽을 부려 도서관에서 일을 하게 된 '고등'학생 체조선수가 그곳에서 신비로운 소녀를 만나 경험하는 새로운 사건과 평가들을 담고 있답니다.

2016년 8월 24일에 <SBS> 드라마 <질투의 화신>의 표맹렬 역으로 '가난'그러나 학문, 외모, 운동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엄친아'이자, 무심한 듯 하면서도 진심으로 가솔과 친구들을 살피는 '츤데레' 매력남으로 시선을 모았습니다. 




2017년 1월 30일에 [MBC] 드라마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에서 홍경로동과 한 날 한 시에 태어났지만 서로 다른 운명을 살아가는 영민하고 냉철한 모리 역을 맡았습니다. 홍경로동에 못지 않은 힘과 지략을 가졌지만 그에 대한 적의{敵意}까지 지닌 탓에 끊임없는 고민'구조'를 그리며 세기의 라이벌로 경쟁을 벌였습니다. 기사 이 작품으로 2017년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답니다.

2017년 2월 1일에 <빙구>에 고만수 역으로 출연했답니다. 뜨거운 가슴을 가졌지만 러블리 이유에 몸이 얼어버린 남자와 각박한 세상에 마음이 꽁꽁 얼어버린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군요. 웹드라마로 제작되었다가 [MBC] TV 특집극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신인답지 않은 안정적인 연기와 카멜레온 같은 매력으로 무서운 신예라고 불리우며 웰메이드 드라마 라는 인기를 받았습니다. 

2017년 7월 17일에 <KBS>2의 학교 시리즈 중 7번째 작품인 <학교 2017>에서 첫 주역을 맡아 현태운 역으로 출연했답니다. 하이틴 드라마 속 전형적인 까칠한 반항아 캐릭터인데 데뷔 2년 만에 초고속 성장으로 탑스타들의 선발문이라는 하이틴 로맨스, 그것도 지상집단 드라마 주역을 맡았습니다. 기사 시청률과 작품성에선 낮은 평가를 받았지만 드라마를 견인하는 탄탄한 연기력과 강렬한 눈빛을 




가진 배우로 학교 2017의 최대 수혜자라는 평이 대들이이군요. 기사 기사 기사 메이킹 입덕영상 이 작품으로 2017년 <KBS>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2018년 제54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신인연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와 함께 작업했던 이들은 그의 집중력과 성실함, 디테일한 표현력, 예의 바른 성격 등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낯을 조금 가리긴 그러나 아주 '진국'이라는 평과 함께 인성과 연기력을 두루 겸비한 신예 스타의 앞날을 더욱 기대하고 있답니다. 

2017년 11월 5일 <KBS>2 <드라마 스페셜 (-) 까까머리의 연애>에 출연했답니다. <KBS> 단막극 시리즈 드라마 스페셜의 마지막 작품으로 시크하고 엉뚱한 뇌종양 재발환자와 ‘내멋대로’ 배짱으로 살던 남자가 우연히 만나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군요. 나름 만족스럽게 살아오던 인생에서 이상한 여자 지율과 엮이면서 새로운 평가를 느끼게 되는 배치환 역할을 맡았습니다

2018년 2월 5일 <JTBC>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강동구 역할을 맡았습니다. 영화감독을 꿈꾸는 불운의 icon 동구 역으로 망할 위기에 처한 게스트하우스 와이키키에서 펼치는 골 때리고 빡센 포복절도 청춘 드라마다. 제작선언회 당시 감독은 모든 출연자를 오디션으로 캐스팅 했답니다고 밝혔습니다. 약 빨고 만들었다, 예능보다 더 빵빵 터진다를 실감케 하는 배우들의 남다른 호흡과 열연이 돋보였습니다. 




그는 극강의 까칠함으로 무장한 시니컬남에서 귀여운 화쟁이이자 프로 질투꾼으로 서서히 변화하는 캐릭터를 안정감 있는 연기력으로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냈습니다. 짠내와 달달함을 동시에 유발하는 색다른 로맨스를 그린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들어 높은 싱크로율로 김정현의 인생캐릭터를 탄생시켰다며 인기를 받았습니다. 예전에 자신을 진지하고 심각한 사람이라고 소개한 적이 있는데 그 말이 무색할 정도로 대짜 연기변신을 했답니다.

그 중에 김정현의 두고두고 회자될 만한 미친 코믹 명연기가 있답니다. 영상 말투, 표정, 몸짓, 손짓 하나 하나 살아있는 표현력으로 명장면을 만들어내 대체불가의 배우라는 칭찬이 자자했답니다. 진지한 정극과 명랑유쾌한 시트콤 분위기의 드라마를 모두 아우르는 전방위 연기력을 체크할 수 있답니다. 재미있답니다는 인기와 화제성으로 4회 연장을 했고 시즌2에 대한 기대와 요구를 받았습니다.

2018년 7월 25일 [MBC] 수목드라마 <시간>에서 시간을 멈추고 싶은 남자, 반항기 '가득'한 눈빛과 상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입고 천수호로 변신했답니다. 그간 출연작에서 장난기 많고 순수한 청년의 모습을 보여준 김정현은 이번 작품을 통하여 지금까지와는 180도 다른 성숙미와 퇴폐미를 보여줄 예정이라 더욱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답니다. 프로듀서진 측은 "김정현은 작품과 캐릭터를 분석하는 능력이 뛰어난 배우다. 뿐만 아니라 연기에 대한 몰입도도 높다"며 "첫 촬영부터 쉽지 않은 평가를 끌어올려야 하는 정황임에도, 천수호 역할에 싱크로율 200%를 자랑하는 연기를 보여줬다"는 극찬을 전했답니다. 이런 저런 수법칙어와 찬사가 다 꼭 들어맞는 배우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