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성호 나이 학력 학교 고향과 결혼유무

by 행복한플라비 2020. 1. 30.
반응형


대한민국의 코메디언 겸 가객. 서울각별히시 용산구 출신이며, 1976년 11월 10일 생이지만, 포털에는 1981년 생으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76년 용띠로 올해 나인 45세이지요 그의 학력 동아방송예술대학 출신입니다. (연극영화과)

그는 과거 교재했던 여자친구가 있었지만

결혼까진 가지 못하고 현재 미혼 싱글인 상태입니다.


모델 출신으로 잘 빠진 몸매, 특히 각선미가 예쁘기로 소문났는데 훗날 이를 이용한 개그를 선보였습니다. 엄태경로 함께 2001년 




<SBS> 공채 6기 개그맨으로 합격. 원인으로는 엄태경, 최국, 김주현, 손명은, 김범용, 이정필, 박보드레, 홍성기, 박재석, 김진성, 

문세윤 등이 있는데 이들 중 대다수가 오늘날 알아주는 이름들이지만 당시에는 처참했답니다. 윤성호를 비롯한 <SBS> 6기 개그맨은 코메디 쇼 오 해피데이 등 자사 program에 출연했지만 <SBS> 코메디가 부진하면서 6기 개그맨이 설 자리는 없었습니다.

결국' <SBS>를 떠나 <KBS>로 이적, 함께 이적해온 엄태경이나 최국과 주로 코너를 맡습니다. 이때 맡았던 코너 중 하나가 총을 들고 연예인을 암살하는 미션 임집단서블. 다른 한 명이 연예인을 암살하려고 하면 다른 한 명이 그 연예인을 따라하며 총알을 회피합니다. 이때 연예인 흉내를 주로 윤성호가 맡았는데 가객의 안무라든가 배우의 "목소리" 톤까지 따라하면서 진짜 총으로 쏘고 싶은 훗날 빡구의 기질{?}을 보였습니다. 개콘 출연 중 엄태경로 함께 특채로 인정되어서 현재는 <KBS> 16기 개그맨이라는 기명을 달고 있답니다.

당시 대머리 개그맨이라고는 윤석주와 윤성호 둘뿐이었기 이유에 함께 엮이며 쌍라이트 개그를 선보였으며 윤석주가 하차한 뒤에는 개콘 대머리 개그맨 원탑이 됩니다. 주로 머리에 뭔가를 이용한 개그를 선보였으며 다른 출연진에 의해 대머리 한 대 맞는 패턴. 




이 패턴을 잘 살린 게 하류인생. 윤성호가 출연진 셋{김대희, 김준호, 윤성호} 중 획정상 막내인 김대희에게 빈 [선물]상자를 주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에게만 보이는 [선물]이라며 김대희를 농락했는데 김대희는 윤성호에게 진짜 [선물]을 준비했던 것이군요. 그리하여 윤성호가 미안해하며 [선물]상자를 열었는데 [선물]의 정체{스포일러}를 체크하고 제대로 역관광당했답니다. 

물론 대머리 개그로만 웃긴 건 아니고 봉숭아 학당에서 성악가 빠박로티로 등장해서 "일어나! 일어나!"라는 유행어를 선보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개그 인생 최고의 캐릭터는 바로 바보 빡구. 집으로에서 바보 대'구가' 기억을 되찾아서 마을을 떠났는데 자신을 대신할 바보를 소개하면서 등장. 그래도 가끔 정상인 코스프레를 하는 대구와는 달리 순도 100% 바보. 뭐만 하면 "하지마!!!!"를 외친다. 가끔 가다가 김준호를 역관광시키곤 했는데 김준호가 "주지마!!!"를 기대하고 세뱃돈을 주려고 했는데 "주세요!!!"라고 말하며 강탈. 바보 개그뿐만 아니라 패러디 개그도 선보였는데 당시 진행적 이슈에 대한 패러디, 다른 개그맨에 대한 패러디, 다른 개그 program의 패러디 이 빡구는 곧 윤성호의 아이덴티티가 되었는지 최국 같은 지인들이 사석에서도 빡구라고 부르는 모양이군요.


빡구로서 스타덤에 오른 윤성호였지만 이후 빡구로부터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당장 집으로 종영 후만 봐도 한참 동안 개콘에 출연이 없다가 봉숭아 학당에 연예인 캐릭터로 복귀. 어떤 캐릭터인가 하면 대접 받지 못하는 연예인으로, 선생이 연예인 언급하면 "누가 또 내 언급하네!"라는 대사와 함께 브금에 맞춰 웨이브를 추며 등장. 자기 보고 연예인이라고 그러나 남들은 전혀 못 알아보고 심지어 매니저 양상국한테 잘근잘근 씹힙니다. 미션 임집단셔블 때나 집으로 때 선보인 본인 민망하게 만드는 개그는 여전했는데 예로 들면 자긴 유명 연예인이라면서 머리에 M을 썼다. 누구냐는 질문에 두피M. 한참 꿀벅지에 대응하는 꿀두피라는 별명을 밀고 있었는데 본인을 두피M이라고 소개했을 때는 리슨 투 마이 두피엠 꿀투피를 불렀다.

개콘을 떠나 코메디빅리그와 개그공화국으로 이적, 두 program 하차한 후에는 코메디 무대에 서지 않는 중이군요. 




박휘순, 김인석과 함께 김빡순으로 앨범을 발매를 합시다.

이원구 등 대머리 후배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대머리 개그 원탑이었는데 <SBS> 공채 영상만 봐도 대머리였습니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모델 시절에는 풍성한 머리를 자랑했는데 본인이 원해서 민 것은 아니고, 탈모가 심해져서 스트레스를 받다 '결국' 밀어버렸다고 합니다. 두상이 예뻐서 잘 어울린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