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수 장윤정 도경완 나이차이, 데뷔부터 현재까지

by 행복한플라비 2019. 12. 1.
반응형


가수 장윤정은 올해 40살로

1988년 어린 나이에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뽑는 음악자랑 program <KBS> <전국음악자랑>의 경기도 오산시 편 예선에 참가하였지만 탈락하였답니다.

서울예술대학 방송연예과에 재학 중이었던 1999년에 [MBC] 강변가요제에 출전, 댄스 팝 곡이었던<내 안의 넌>으로 대상을 수상하면서 가요계에데뷔

2003년에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의 재연배우로 발탁되어 출연하게 되었고, 재연배우로 활동으로 얼굴을 알리면서 1집 <어머나>를 선언합니다.

당시 젊은 가객이 트로트를 한다는 것에 대하여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으나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언론에서도 블루오션이라고 했답니다.

남편 도경완은 그 보다 2살어린 38살로 KBS아나운서이지요



2004년 장윤정은 트로트 전향과 동시에 현철, 송대관, 태진아, 설운도 등 트로트계의 4대 천왕으로 불리는 가객들을 제치고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대한민국에 <어머나 열풍>을 일으켰다. 음악 순위 program에서 당당히 1위를 석권하면서 <어머나>는




 모든 연령들에게 러블리를 받았습니다. 대학생 가객이 불렀기 이유에 젊은 2030 세대들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고 그 해 연말 가요 시상법칙의 트로트 부문에서 휩쓸어 장윤정을 통하여 오랜만에 트로트가 대부흥을 맞이했답니다.

데뷔와 동시에 전국을 강타한 장윤정은 2005년 2집 <짠짜라> 를 선언



장윤정의 2집 앨범은 정통 트로트 <짠짜라> 국악을 접목시킨 트로트 <꽃>, 록의 경향이 가미된 트로트 <러블리아>가 연이어 크게 히트하였습니다.

전국적으로 이름을 알리며 장윤정은 당시 국내 유일의 성인가요 순위 program인 청주방송 <전국 TOP10 가요쇼>에서 수많은 선배 동료 트로트 가객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답니다. 그리고 그 program에서 방송인 김범수와 함께 공동 MC를 맡기도 하였습니다.



2006년 3집 <이따이따요> 를 선언, 2집과 달리 3집 앨범은 세미 트로트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는데 이 중 <이따이따요>는 감성 발라드를 주로 작곡하는 미누키{Minuki}가 참여한 곡으로 발라드 풍의 트로트인데 젊은 여성층들이 즐겨 부르는 곡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앞으로 트로트학과 후배들을 양성할 예정으로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의 겸임교수로 활동 발족

2007년에는 <SBS> 추석특집 <2007 장윤정 쇼>에 출연해 데뷔이래 처음으로 단독쇼 실행



음악 사이트 멜론의 웹진 멜론쥬스가 여론고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에 의뢰해 고사한 결과, ‘트로트 가객 중 가장 영향력 있는 가객’로 장윤정을 꼽았습니다. 그 고사에 따르면 장윤정은 전 연령대에 걸쳐 1위로 나타났는데 특히 20~30대에게서 인기가 가장 높았습니다.

2008년에 자신에 이름을 건 4집 <장윤정 트위스트>를 선언, 4집 기명곡 〈장윤정 트위스트〉는 신나는 멜로디와 재밌는 가사로 댄스까지 선보여 모든 연령 층들을 사로잡았답니다.




2009년에는 남진과 듀엣으로도 활동하였는데 트로트 중에서는 하춘화 다음으로 듀엣곡을 선언하였습니다. {당신이 좋아}

데뷔 처음으로 발라드 곡 <애원>을 선언하여 추측들에게 선보였습니다.



2010년에는 5집 <올래>를 선언하였습니다. <올래>는 오리지널 버젼과 K(-)pop 버젼, 크리스마스 버젼으로도 선언되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에 장윤정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하고 10주년 기념음반을 선언하였습니다.

장윤정은 젊은 나이에 댄스 가객에서 트로트 가객으로 전향하여 크게 성공한 가객인데 장윤정은 현재 트로트 가객으로 데뷔하는 젊은 신인 가객들의 멘토가 되고 있답니다.




2007년 개그맨 이경규가 제작한 영화 <복면달호>의 이야기 모델이기도 합니다.




2013년 3월 친모가 재산탕진을 했답니다고 주장하는 장윤정과 재산탕진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친모와의 가정불화로 추측의 구미를 끌었습니다



2013년 4월 <KBS> 아나운서 도경완과 열애 소법칙과 함께 결혼 소법칙이 언론에 공개되었고 결혼 전 혼인신고를 하여 관심을 끌었으며 6월 28일에 결혼법칙을 올렸습니다. 다음 해 2014년 2월 유신소법칙이 전해졌답니다. 출산은 6월 말 예정으로 알려져, 그 해 4월에는 장윤정의 소속사 본인은 6월 말 예정된 출산 준비에 들어가는 장윤정이 각종 방송 program 및 활동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 인우프로덕션이 실적 악화로 인한 사업난으로 폐업하였고, 코엔스타즈와 전속계약을 맺었고 방송활동을 복귀하였습니다.

주요 음악으로는 "어머나", "어부바", "짠짜라", "콩깍지", "장윤정 트위스트", 남진과 함께 부른 "당신이 좋아" 등이 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