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은행 이체확인증 출력 하는방법, 프린트 간단해요

by 행복한플라비 2020. 10. 15.
반응형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확인증 출력하는방법

오늘 저희가 살펴볼 이체 확인증은 연말정산을 받을 때  월세공제를 위해서 떼는 기록이기도 하고, 

주택이나 아파트를 계약할 때  계약금을 지불했다는 것을  은행에게 증빙하기 위해서  제출하는 기록이기도 하네요.. ​

"이체 확인증"은 임금확인증이라고 불리기도 하니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해당 기록를 달라고 하면 방금 이체한 거래내역이 있는 은행의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어플에 가서 손간편히 발급받기가 되도록데 말이에요

 

 

이 시간인 "우리은행"에서 이채확인증을 발급받기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Comeputer, 모바일 이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homepage로 이동후 왼쪽 상단의 Login "버튼"을 눌러 주지요.

​​

공인인증서 Login을 눌러서 인증 절차를 완결하네요..  상단 [메뉴]중에 [이체]를 "선택"하면 이체계열된 [세부항목]들이 뜹니다. 이중 이체확인증을 눌러줍시다. 당일 처리한 [이체내역] 조회를누르면 즉각 뜨지만,

이체시기가 1주일, 2주, 1개월 이전이라면 조회기간에서 날짜 "버튼"을 누르고 올바른 일자를 "선택"해야 조회되니 참고 하시길 바라봅니다.  "우리은행"에선 2011년 1월 1일건부터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 10년치를 한꺼번에 조회하는것은 [불가능]하고 12개월씩 1년치를 조회하는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라봅니다. 

 

 

조회"버튼"을 누르면 밑에 '이체 내역'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이체 확인증"을 누르면 인쇄화면으로 "연결"되지요. 

 

"이체 확인증"은 이체일시, 이체금액 수수료, 출금, 입금 은행, 계좌번호 등이 표시 되지요. 저같은 경우엔 출금계좌번호 가운데 3가지를 *로 숨김처리했는데, 금융기관에 제출하실 분들은 확인표시를 해제하고 출금계좌번호를 다 나오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쇄"버튼"을 눌러줘봐요.  Comeputer와 "연결"된 프린트에서 

종이로 출력이 되지요.  이 종이를 들고 제출처에 내시면 되지요. 

"우리은행" 모바일 "이체 확인증" 발급법

모바일 이용전에 알아두실 것은 신한은행이나 카카오뱅크처럼 팩스전송 기능이 없다는 것이네요. ​핸드폰에 파일을 저장하는 것까지 가능하며 파일을 Comeputer로 옮겨 프린트하거나 프린트 중 블루투스 기능이 되는 프린트기를 이용해 출력하는 방도이 있네요. 핸드폰에서 직접 출력, 직접 발송은 되지 않는다는 점 먼저 터치드립니다. 

 

먼저서 "우리은행" 어플을 깔고 진행하네요.. 

Login을 하면 대표 계좌번호와 같이

잔액이 뜨네요. 

계좌번호를 Click하네요.. 

 

그러면 해당 계좌에 계열된 여러가지 [메뉴]가 뜨네요 조회를 누릅니다 이체일시에 맞춰 조회기간을 확정후 조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항목이 나오지요. 

 

먼저서 왼쪽 동그라미를 확인해  파란색으로 채워주고 오른쪽 화살표 표시를 눌러 주지요. 이이론과 상세정보가 나타나며 처리내용 정상 처리되었습니다 문구를 볼 수 있네요. 

 

"이체 확인증" 저장을 누르면 무선전화 내파일 폴더에 저장되며 이후 computer와 "연결"해  프린트로 출력하거나 프린트 블루투스 기능을 연동해 출력하는 방도도 있네요.  이상 우리은행 이체확인증 발급에 대한 부분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들 되시길 바라며 글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