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기로운 라벤더의 효능과 주의사항 안내

by 행복한플라비 2020. 10. 12.
반응형




안녕들 하신지요~

"라벤더오일"의 효능과 효과에 대하여 정리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가장 사랑하는 향 '라벤더'는 허브에 일종이에요.  [허브의 퀸]이라고도 

불리는 라벤더는 지중해 일대에서 자생하는 꿀풀과 많은해살이 풀로관목 전부에서 시원한 수목향이 나는 허브이죠. 6~9월 별모양의 꽃을 피우게되는데 

이보라색의 작은 꽃으로 부터 라벤더 오일을 추출하네요.  많디 많은 효능과 효과가 있는 "라벤더오일"에 대하여 정확하게 정리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자극 무독성 비민감성 오일로 항박테리아 전정 방부 항진균 향염효능과 효과가 있어 정신적으로 안정감을 주는데 도움을 주고 긴장을 해소시켜주고 불면증을 앓고분들에게 

향기로 멘탈적 안정감을주어 불면증치유 에도 효능과 효과가 좋습니다. 불면증을 심하게 앓고 분들은 베게에 "라벤더오일"을 몇방울 뿌려주시면 더효능과 

효과적으로 불면증을 치유하시는데 도움이된답니다. 또 "라벤더오일"은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효능과 효과가 

뛰어나며 피부트러블을 완화시켜주고 화상이나 벌레물린곳 등의 상처를 치유하여주는데 효능과 효과가 있답니다.  대표적으로 라벤더 오일은 아로마테라피에서 제일 추측적으로 

알려져있으며 천연 상비약 같은 오일이죠. "라벤더오일"로 근육이 뭉친곳을 마사지 해주게되면 뭉친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아 그리고 게다가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서 근육이 뭉치거나 경직이되었을때 라벹더 오일을 이용하면 근육이 좀 풀릴 수 있다고 하네요. 

 어깨나 목에 바를 수 있는 제품도 출시된답니다. 라벤더 효능과 효과 증상 해소에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통'이나 치통 생리통 등 증상이 생성하였을경우 

라벤더 오일을 손가락에 묻힌 후 이마 옆의 관자놀이를 마사지 해주시면 이증상들을 어느정도 멈추는데 효능과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다음은 "라벤더오일"

 사용법에대하여 담론드릴께요. 라벤더 오일의 사용노하우은 목욕할때 1~2방울 욕조에 "라벤더오일"을 떨어뜨린후 몸젠체를 마사지하듯 문지러주면 '피곤만회'에 좋습니다. 

옷깃에 2~3방울 떨어뜨려 그향기를 맡으면 스트레스완화와 숙면에 효능과 효과적이죠. 

소량의경우 피부에 직접 바를수 있어 여드름 및 벌레물린상처에 유용하게 쓰이죠.

 "라벤더오일" 중 제일크게 잘알려진 효능과 효과는 불면증 개량이죠. 

라벤더향이 수면문제와 '우울증'을 개량하는데 효능과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다고하네요.  "라벤더오일"의 효능과 효과중 좋은 효능과 효과가 더 많지만 부작용도 실재하네요.

  "라벤더오일"의 효능과 효과 부작용에 대하여 담론드릴께요. 라벤더는 아로마테라피에서 비교적 안전하게 다량 쓰는 오일이지만 징후는 없지만 




라벤더 오일 사용시 

주의할 사항은 자궁수축을 유발 할수있으므로 임산부는 사용을 안하시는게 좋으며 '저혈압'인 사람중에는 사용후에 감각이 조금둔화되며 졸음을

 유발할수 있기이유에 장시간 '운전'하시는 분이나 사무직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많은 사용은 자제하셔야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