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화에 도움을 주는 요가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by 행복한플라비 2020. 8. 31.
반응형




소화에 좋은 "요가"

요즈음 다수의 회사원들 학생들 너나할것없이 소화가 잘 되지 않아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꺼이지요.

이는 잘못된 식생활습관들이며 여러가지 가지 스트레스와, 생활습관들도 잘못되어서 아마 꽤들

소화가 잘되지 않아서 변비라던지 피부도 좋지 않고 다수의 장애나 질병들로 고생하고계실줄 압니다. 

평상시에 그러하여 조금이라도 움직여주고 가벼운 운동이라도 하고 해야 그런 문제들이 살짝이나마 "해결"될텐데 말이에요.

스트레스 정말 받지마시고. 그렇아요고 또 막 폭식하시고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지 말구요. 그럴때엔 요렇게 소화에 좋은 "요가" 운동 하면서 소화도 잘되게끔 해주고 꽤 움직여서 "건강"하게 스트레스도 풀어보고 그러자구요~ : )

 

 

처음으로 볼 소화에 좋은 "요가" 자세는요. 삼각자세라는 것이네요.

선 자세에서 "위장"을 비틀어 복부에 긴장을 주는 자세로 복부팽만감이나 가스가 찼을때 좋아요.

호흡을 내쉬며 양팔을 벌리고 10초간 자세를 메인테인시킵니다.  

 

 

아기자세도 소화에 좋은 "요가" 자세이네요. 소화에 정말 효력적인 자세로 아기자세를 들 수 있네요.

마치 아이가 자는 모습같아요. 자세는 머리를 바닥에 놓음으로써 중추신경계를 이완시키고

"위장"을 자극해 소화를 도와준아요.

2분간 편한 자세를 메인테인하고 일어날때는 등-가슴-목-머리 순으로 일어나주시길 바이지요~

 

 

물고기자세 이네요. 물고기자세는 한쪽 무릎을 들어올려 구부리고 상체를 반대방향으로

틀어주는 자세이네요. 이 자세는 내장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해주어 소화에 도움을 줘봐요.

상체를 틀어준 뒤 10~15초 정도 자세를 메인테인해봅시다.

 

 

 

이어 앉은 산 자세 이네요. 앉은 산 자세는 어깨와 팔, 척추를 스트레칭 해주고 깊은 호흡을 유도하여주는 동작이네요. 잉태 중 골반에 느껴지는 가중을 완화시켜주는 효력가 있지요. 편안한 호흡을 돕고 요통과 어깨 결림에

도움이 되지요. 팔뚝과 어깨의 군살을 빼는데 효력적인 동작이라지요. 정신을 집중하기 위해 눈길은

한 지점에 고정시키고 배를 당기거나 몸이 불편할때에는 그만두어 줘봐요.

 

 


 

고양이 자세는 소화에도 좋고 여러모로 꽤 좋은 "요가" 자세이지요.

고양이의 여러가지 자세를 본떠 만든 동작으로 척추의 S자 굴곡 메인테인에 도움이 된다.

고양이자세는 비교적 간편히 할 수 있는 자세이며 효력까지 좋아요.

 

 

또 활자세가 있네요. 저같은 경우엔 이 자세가 효력가 좀 있더이지요 ][

자세는 활 쏘기 직전의 활의모양을 연상하는 동작이네요. 상체와 하체를 더불어 들어올려

몸매를 다듬는 데 효력적이네요.

 

 

 

굽은 등과 어깨, 비틀어진 척추를 즉각잡는 데 효력적이고, 소화기관의 활동을 강화시킵니다.

척추에 강한 자극이 오므로 항문 괄약근에 힘을 줘야 해봅시다.. 소화기관이 강화되어 식욕이

왕성해지므로 정말 장기간 하지 않도록 해봅시다..

 

 

 

두 무릎이 골반 너비 이상 벌어지지 않도록 하고 두 다리의 높이를 맞춥니다. 상체만 올라가거나

하체만 올라가면 무리가 오기 까닭에 상체의 각도와 다리의 각도가 일치되도록 노력해야해봅시다..

목의 앞선을 늘여주고, 궁뎅이를 수축시키도록 해봅시다.. 허리가 약한 경우는 하체 먼저서 들어올리고

그 다음에 상체를 올리는게 좋아요.

 


 

요렇게 소화에 좋은 자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자세들을 평상시에 틈틈히 해주시면

소화뿐만 아니라 장 운동에도 또 유연성에도 또 여러가지 복근운동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진짜 좋은 효력를 보실수있을 테니 모두들 티비를 볼때에나 집에서 틈틈히 해주시길 바래요~ 

꾸준하게 이 요자 동작들 그리 어렵지 않으니 꾸준하게 할수있도록 해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