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두의 효능과 영양성분 총정리, 정말 꼭 챙겨먹자!

by 행복한플라비 2020. 8. 31.
반응형




자두의 효능과 영양성분 총정리, 정말 꼭 챙겨먹자!

반갑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분들은

새콤달콤한 "자두" 좋아하시는지요? 저같은 경우엔 진짜 새콤한 과일을 정말정말 좋아해서요  

동료들이 정말 시다고 못먹는 것도 저같은 경우엔 맛있다고 좋아라 하고 먹는아요.

요런 "자두" 요렇게 말만해도 사담만해도 침이 꼴깍꼴깍 생기네요 ,으잉 정말 먹고싶지요.~ 

그러하여 요렇게 저가 "자두"의 효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네요. 

저가 좋아하는건 무조건 뭐가 어디에 어찌 좋고 알아야하고 알리고 싶어서 말이지요 ^-^ 

그러면 우리 "자두"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러 갈까요^-^

 

 

먼저 "자두"에는 비타민류,"칼슘",인,철,"칼륨","철분"등의 미네랄 성분과 10여종의 아미노산이

골고루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포도당[glucose]과 과당이 꽤 포함되어있네요.

특히 풋라이트해야 할 성분은 카로티노이드,항산화물질,안토시아닌,시트르닌이네요.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체내"에 흡수될 때 비타민A로 전환되어 피부건조증과 생식기능을 활발히 하네요.. 항산화물질과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에 영양을 공급하고 야맹증을 진료하며 안구건조증에 효력적게다가

눈을 "건강"하게 하네요.. 시트르닌 성분은 신장의 활동을 도와 이뇨작용을 돕고 붓기 조절에 효력적이네요.

 

 

게다가 "자두"의 효력으로는요 역시나    피부에 아주 좋은 효력가 있다고 하네요.. 

"자두"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어서 피부에 신경을 꽤 쓰시는 분에게

좋을 뿐더러. 아토피 피부염을 수정시키는 효력도 있다고 하네요..

 

 

 

"자두"는 우리 몸의 "피곤치료"에도 아주 좋아요. "자두"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같은 유기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의 피곤가 쌓여 있을때에 피곤를 치료하는데에 효력이 좋아요. 

더더욱 신체의 리듬을 정상적으로 바꿔주고 조절해주어서 불면증을 수정하는데에도 도움을 준아요.

 


변비를 예방하고 수정시켜주는데에도 효력가 아주 뛰어난 "자두"이지요. 

"자두"에는 수용성 섬유소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네요. 매일 아침 식사 후에 "자두"를 먹어 복용를




해주게 되면 묶은 숙변을 배출해주고 변비를 예방하고 수정시켜주는데에 효력이 정말 좋다고 하네요..

 

 

더더욱 "자두"에는 "철분"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빈혈"을 예방하고 수정하는데에도

아주 탁월한 효력을 가지고있다고하네요.. "빈혈"이 있으신 분들이나 [여성]분들이 꾸준하게 복용해주게 되면 아주 좋겠지요?

"자두"에는 면연력을 강화시키는 효력도 있네요. 겨울과 여름같이 극단적인 날씨에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상이네요. 이럴때 "자두"를 지속적으로 먹으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데

효력이 있다고 하네요.. 더더욱 "감기"에 걸렸을때 "자두"를 먹게되면 열을 내려 준아요.

 

 

 

야맹증이나 눈질환등을 예방하고 눈을 "건강"하게 하는 것 더더욱 "자두"이지요.

"자두"에 함유된 항상화 물질과 안토시아닌 성분이우리 눈에 영양을 공급해주어서 야맹증을 진료할 뿐만 아니라..

안구건조증을 진료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력도 있다고 하네요..

 

 

 

더더욱 "자두"의 효력으로 우리 몸의 체질수정에  효력가 뛰어납니다.




"자두"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 되기 쉬운 몸을 억제시켜 체질수정을 시켜주어

우리몸이 가지각색 질병등에 노출되지않게 해준다고합니다

 

 

요렇게 "자두"가 우리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이 자그마한곳에 밀집되어있다니 놀랍네요.

장미과에 속하는 빠알갈 색도 정말 이쁘고 맛있는 "자두" 꾸준하게 잘 복용해주어야 겠군요.

또 외국에선 "자두"를 말려서 푸룬이라고하는 [말린자두]를 먹는다고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