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경은 나이 연봉 및 근황과 학력 고향은?

by 행복한플라비 2019. 12. 31.
반응형



전 [두산], 현 [[롯데]] 소속의 투수인 노경은은 올해 36세로 84년생입니다.

전남 함평출신이지요 롯데에 2년 FA 계약을 맺은 후 현재는

몸상태를 높이기 위해 질롱코리아 윈터시즌에 합류해있습니다.


[두산] 1차 지명을 받고 입단한 대형 유망주 였지만, 오랜기간 발전이 없고 야구 외적인 잡음만 일으키며 스태프와 팬들의 속을 썩히던 선수였는데, 김진욱의 손을 거쳐 2011년 후반기부터 포텐이 터지며 두산 우완 선출의 한 축으로 자리잡았답니다.



2016년 [롯데]로 트레이드된 뒤, 포지션을 가리지 않고 등판하며 [롯데]의 부족한 투수진을 지탱해 주었고,




 2018년에는 송승준과 박세웅의 공백을 완벽히 메워주며 노익장을 과시했다네요.



전남 함평에서 장남이자 2번째로 태어난 "노경은"은 10살의 [나이]에 서울로 상경하여 서울 화곡초등학교와 성남중학교를 거쳐 성남<고등>학교에 입학했다네요. 성남고 3학년으로 재학중이던 2002년에는 인천 동산고의 송은범, <광주>제일고의 김대우와 함께 고교 투수 빅 3로 꼽히며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의 관심을 얻기도 하였네요. 당시 [두산]의 스카우트 팀에서 근무했던 OBS 구경백 해설위원에 의하면 유년 시절 OB 베어스 1호 관리선수 였네요고 하는데, 정작 "노경은" 본인은 당시에 LG 트윈스 팬이었다고 해요.



2019년 8월 8일, 또 한 번 기사가 나왔답니다. "노경은"의 말에 따르면 [롯데]에서 영입할 팀을 구해오라 




해놓고 정작 구해오니 답변이 없어 계약이 무산되었다는 것.



좀 더 상세히는, 4월에 구단과 만나 사과를 하자 [롯데]도 "팀을 구해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주겠다" 고 말을 했고, 5월에 과연 "노경은" 영입을 추진하는 팀이 나왔는데 대신 "보상선수가 아닌 보상금만으로 해결해 달라" 했다네요고 해요. 이에 [롯데]는 "'검토' 후에 연락을 준다" 했는데 끝내 연락을 주지 않았고, <결국> 그 구단에서도 포기를 하면서 계약 무산이 되었다고 해요.


트러블 본인인 단장이 용퇴하면서 [롯데]와 "노경은"의 화해 국면이 예상되기도 했었지만, 이렇게 "노경은"의 계속적되는 구단 디스로 관련은 오히려 더 악화가 되었고, 양측의 대형 국면 변환이 없는 한 이대로 은퇴를 하는 수순으로 가고 있었지만,



이후 성민규 단장이 임용한 이후로는 상동구장에서 훈련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관련이 조금 나아진 것으로 보이는군요. 


그리고 11월 4일 2년 총액 11억원에 계약을 마치면서 1년만에 다시 [롯데]의 유니폼을 입고 뜁니다. 화이팅이에요~


반응형